top of page
  • Twitter
  • Facebook

확실한 성공에 이르는 길 

2023.08.13 주일설교말씀 _ 송기석 목사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 자신이 어떤 존재인가입니다(The Word of God is what you are!). 하나님의 말씀은 영입니다.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은 영이요 생명이라(요6:63). 하나님이 말씀을 통하여 우리를 낳았습니다. 그분 자신의 뜻으로 우리를 진리의 말씀으로 낳으셔서 우리로 그의 피조물들 가운데 첫 열매들에 속한 자들이 되게 하셨으니(약 1:18). 하나님의 말씀은 내가 행하는 것으로 우리는 그 말씀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그러므로 야고보의 권면을 기억하십시오. 그러나 너희는 말씀을 행하는 자가 되고, 단순히 듣기만 하는 자가 되어 자기 자신을 속이지 말라. 누구든지 말씀을 듣기만 하는 자가 되고 행하는 자가 되지 아니하면, 그는 거울로 자기의 타고난 얼굴을 보는 사람과 같으니, 이는 그가 자기를 보고는 가서 즉시 자기가 어떻게 생겼는지를 잊어버림이라(약1:22-24). 깨달음이 있고 성숙한 그리스도인에게 가장 흥분된 시간은 다른 믿는 자들과 함께 하면서, 서로 말씀을 나누고 말씀을 행하는 때입니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모든 것을 창조하셨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이 존재하시는 방식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되기로 선택하는 모든 것이 될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예수님께서 내가 너희를 ~~이 되게 하리라...라고 말씀하셨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그렇게 되게 하신다고 말씀하셨다면, 누구도 막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삶에서 자신의 자리를 택하십시오. 하나님은 우리 자신의 심령에 품고 있는 꿈이 이루어지게 하시려고 우리 안에 살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어떤 것도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는 약속하신 것은 무엇이나 이룰 수 있는 신성한 능력이 있으며, 또한 말씀하는 것은 무엇이나 살릴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면, 말씀은 우리 자신에게 영향을 끼쳐 우리를 변화시킬 것입니다. 말씀은 우리의 생각하는 방식과 관점을 바꿀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자신의 생각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가득 채우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고, 숙달하고, 익히며, 말씀으로 살아야합니다. 이것은 너무도 중요합니다. 자신 안에 있는 것이 자신의 입으로부터 나오며, 자신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것이 결국 자신의 삶을 지배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선한 사람은 마음에 쌓은 선한 보화에서 선한 것을 내고 악한 사람은 마음에 쌓은 악한 보화에서 악한 것을 내느니라. 이는 마음에 가득한 것을 그 입이 말하기 때문이라(눅 6:45). 자신의 말은 심령에 있는 것들의 산물입니다. 그리스도가 하신 말씀이 너희 심령과 마음에 자리 잡게 하고 너희 안에 그 모든 풍성함으로 거하게 하라...(골3:16 AMP). ‘하지만 저는 돈이 한 푼도 없어요!’라고 말하지 마십시오. 우리 자신에게 필요한 것은 돈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팩트에 근거해서가 아니라 존재에 근거해서 살아갑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어떤 존재냐에 따라 그것에 걸맞은 것을 소유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모든 상황에서 우리가 이기도록 해 줄 것입니다. 우리를 돕기 위해 그분의 말씀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말씀은 우리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더 높은 수준의 더 좋은 삶으로 데려가려고 우리에게 그분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 주위의 모든 것이 우리의 선을 위해 바뀌도록 프로그램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단순히 성공하는 것이 아닌 ‘확실한 성공’을 이루도록 모든 것을 하셨습니다. 성경은 ...너의 진전이 모든 사람들에게 드러나게 하라(딤후 4:15 KJV)고 말씀합니다. 이것이 확실한 성공입니다. 흠뻑 적셔진 스펀지처럼 자신 마음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가득 채울 때, 마귀의 압박은 오히려 하나님의 말씀이 줄줄 흘러나오도록 할 것이며, 우리를 새롭고 더 높은 믿음의 영역으로 옮기며, ‘확실한 성공’을 이루도록 할 것입니다. 할렐루야!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신앙은 곧 기업이다: 세대를 잇는 갈렙의 영적 유산

2025.12.14 / 송기석 목사 / 새로운 피조물의 리얼 라이프 모델! 재정적 자유! 신약교회 개척! 여호수아 14장 8절부터 15절 은 한 노인의 고백으로 시작됩니다. 갈렙은 85세의 나이에 여호수아 앞에 서서 말합니다. “그날에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이 산지를 지금 내게 주소서.” 이 말은 단순한 요구가 아닙니다. 이것은 45년을 품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