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행복을 찾는 여정
- peters50119
- 2024년 10월 6일
- 2분 분량
2024.10.06 주일설교말씀 _ 송기석 목사
(한글 킹제임스 흠정역 & 한글 메시지 바이블)
3절, 영이 가난한 자들은 복이 있나니 하늘의 왕국이 그들의 것이기 때문이요,(너희가 한계에 다다랐을 때, 복이 있다. 너희가 적어질수록 하나님과 그의 통치가 더 커진다)
4절, 애통하는 자들은 복이 있나니 그들이 위로를 받을 것이기 때문이요,(가장 소중한 것을 잃었다고 느낄 때, 복이 있다. 그때야말로 너희를 가장 소중히 여기는 분에게 포용 받을 수 있다)
5절, 온유한 자들은 복이 있나니 그들이 땅을 상속받을 것이기 때문이요,(그저 자신이 누구인지에 만족할 때, 복이 있다. 그 순간 너희는 돈으로 살 수 없는 모든 것을 소유하게 된다)
6절,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들은 복이 있나니 그들이 배부를 것이기 때문이요,(하나님에 대한 좋은 갈망을 가질 때, 복이 있다. 그는 너희가 먹을 수 있는 최고의 식사에서 음식과 음료가 된다)
7절, 긍휼을 베푸는 자들은 복이 있나니 그들이 긍휼을 얻을 것이기 때문이요,(누군가를 걱정할 때, 복이 있다. '걱정'의 순간에, 너희는 돌봄을 받는 자신을 발견한다)
8절, 마음이 순수한 자들은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을 볼 것이기 때문이요,(너희의 내면세계, 즉 마음과 정신이 온전해질 때, 복이 있다. 그때 너희는 외부 세계에서 하나님을 볼 수 있다)
9절, 화평케 하는 자들은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의 아이들이라 불릴 것이기 때문이요,(사람들에게 경쟁하거나 싸우는 대신 협력하는 방법을 보여줄 수 있을 때, 복이 있다. 그때 너희는 진정한 자신과 하나님의 가족에서의 위치를 발견하게 된다)
10절, 의로 인하여 핍박받는 자들은 복이 있나니 하늘의 왕국이 그들의 것이기 때문이라.(하나님에 대한 너희의 헌신이 박해를 불러일으킬 때, 복이 있다. 그 박해는 너희를 하나님의 왕국 깊숙이 인도한다)
(여섯 가지 지혜)
첫째, 인생 의미 있는 일은 모두 어렵고 쉬운 일들은 인생의 의미를 가져다주지 않는다: 만약 얻기 쉬운 일이었다면 처음부터 가지고 싶지도 않았겠죠. 그렇기에 여러분이 힘들고 실수들을 마주한다면 이렇게 생각하세요. 내가 가는 이 길이 의미가 있는 길이 맞구나. 그러므로 경험하는 실수들을 반기세요.
둘째, 자신의 모든 힘은 비난하는 사람에게 넘겨주게 된다: 비난에는 변화의 힘이 숨겨져 있다. 그러므로 그 상황에 반응하는 자신의 방식을 바꾸라.
셋째, 자신을 존중하는 만큼 사람들은 나를 존중해 줄 것이다: 내가 남에게 인정을 원한다는 것 자체가 나에게 존중이 없다는 것을 인정하는 행동이자 남들에게 존중을 받지 못하는 이유가 된다. 그러므로 자기 자신을 먼저 존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감이란 성공에 대한 기대감이 아닌, 실패를 얼마나 편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지에 따라 생기는 능력이다. 즉, 최악의 상황도 바꿀 수 있는 능력이다.
넷째, 사람들은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나에게 관심이 없다: 사람들은 조명효과를 가지고 살아간다. 그렇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보다 남들이 볼 자신을 걱정하느라 바빠서 여러분을 신경 쓸 겨를이 없다.
다섯째, 나의 인간관계 퀄리티가 인생의 퀄리티를 좌우한다: 해로운 인간관계보다는 혼자가 낫다. 좋은 인생이라는 것은 좋은 인간관계를 가진 사람에게 오는 것이다. 누군가를 만나며 조건 없이 긍정적인 대화를 하고 감정적인 내려놓음을 나눌 수 있는 그런 인간관계는 더 나은 인생에 없어서 안 될 중요한 부분이다.
여섯째, 남을 판단할 때는 천천히 해라 누구나 자신의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과거엔 나도 최선을 다했다. 자신뿐만 아니라 남들도 다 똑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