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는 비밀
- peters50119
- 2023년 3월 26일
- 2분 분량
2023.03.26 주일설교말씀 _ 송기석 목사
하나님의 말씀에서 지속적인 재정의 증가를 보장하는 가장 심오한 원리 중 하나는 주는 원리(principle of giving)입니다. “땅이 있을 동안에는 심음과 거둠과 추위와 더위와 여름과 겨울과 낮과 밤이 쉬지 아니하리라”(창 8:22). 너무도 많은 사람들이 받는 것에 비해 주는 것에 대해서는 흥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축복은 받는 자가 아니라 주는 자에게 약속된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행 20:35).
고린도후서 9:8(AMP)은 주는 자가 받는 복에 대한 분명한 통찰을 우리에게 제공합니다. “그리고 너희가 항상 모든 상항에서 무슨 필요든 자급자족할[어떤 지원이나 후원이 필요치 않을 정도로 소유하고 모든 선한 일과 구제하기 위해 풍성히 공급받을]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는 능히 모든 은혜(모든 호의와 땅의 축복)를 너희에게 넘치도록 오게 하실 수 있다.” 고린도후서 9:7(AMP)은 말씀합니다. “…하나님은 즐거워하며(기뻐하며 즉시) 주는 자[주는 심령을 지닌 자]를 사랑하신다(다른 무엇보다 즐거워하시고 귀하게 여기셔서 그를 버리시거나 그 없이 하기를 싫어하신다).”
이것은 돈에 관한 것만은 아닙니다. 예수님은 “돈을 주라”고 말씀하지 않고 “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삶에서 어떤 좋은 것을 갈망하든지 다른 사람의 삶에 그 씨앗을 심으십시오. 그러면 그것은 우리의 삶에서 배가가 될 것입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기억하십시오.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마 7:12).
주는 것은 또한 우리의 의의 열매가 증가하도록 도와줍니다. “심는 자에게 씨와 먹을 양식을 주시는 이가 너희 심을 것을 주사 풍성하게 하시고 너희 의의 열매를 더하게 하시리니”(고후 9:10). 우리가 주님께 드리는 것이 우리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고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은 우리 자신은 물론이고 자신과 관련된 모든 것을 하나님의 영과 연결시켜서 우리에게 오늘의 결과만이 아니라 내일의 결과와 영원한 결과도 냅니다.
줄 기회가 있을 때마다 흥분하십시오. 여호수아, 엘리사의 공통점은 섬김을 드렸고 그 결과 기름부음과 연결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인인 우리의 삶은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그분의 귀하신 아들 예수님을 주신 하늘 아버지의 성품을 드러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자신의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것은 누구든지 그를 믿는 자는 멸망하지 않고 영존하는 생명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 3: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