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형통한 삶을 살고 싶다면
- peters50119
- 2023년 8월 27일
- 2분 분량
2023.08.27 주일설교말씀 _ 송기석 목사
우리가 정말 형통한 삶을 살고자 한다면 반드시 영적인 법과 물리적인 법의 이해가 필요합니다. 자연계의 법은 물리적 세계에서 우리의 행동을 지배합니다. 중력의 법 등이 좋은 예입니다. 물리적인 법은 조작이 가능합니다. 중력의 법과 양력의 법과의 관계를 안다면 이견이 없으시겠죠. 물리적인 법칙은 영적인 법칙의 결과로 생겨났고, 영적인 능력인 믿음의 의해 창조되었습니다. 믿음으로 우리는 세상들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것을 깨닫나니 보이는 것들은 나타나는 것들로 된 것이 아니니라(히 11:3).
'믿음'이라고 불려지는 능력은 존재(Reality, 실제)합니다. 중력이 실제적인 능력이 아니라면, 중력의 법칙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믿음이라는 능력이 실제적인 능력이 아니라면, 영적인 법칙은 아무 소용이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중력과 마찬가지로 믿음 또한 실제적인 능력입니다. 믿음은 영적인 능력, 영적인 에너지, 영적인 힘입니다.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나를 해방시켰기 때문이라(롬 8:2). 믿음으로 가동되는 생명의 성령의 법은, 죄와 사망의 법을 초월합니다. 그러나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해 냄을 받으리니, 이는 주께서 말씀하신 대로 시온 산과 예루살렘에 구해 냄이 있을 것이요, 남은 자를 주께서 부르실 것임이라.(요엘 2:32).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누구나 구원을 받으리라.(롬 10:13). 이와 같은 고차원의 영적인 법칙, 혹은 원리가 이 세상에 가동되고 있으나, 저절로 자신의 삶에 가동되지 않으며 오직 가동 시킬 때에만 효력이 있습니다. 재정과 번영, 치유와 건강에 관한 법칙도 같은 원리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는 재정과 번영, 치유와 건강을 다스리는 특별한 법들이 있습니다. 믿음으로 그 법들을 작동시킬 때 효력이 나타나며, 믿음의 힘이 없이는 효력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실제적인 영적인 법칙의 이해가 요구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굳게 서있습니다(establish, 확증되었다). 오 주여, 주의 말씀은 영원히 하늘에 세워졌나이다.(시 119:89). 이것은 법칙입니다. 주의 말씀은 영원토록 남아 있음이라....(벧전 1:25). 하나님의 말씀은 영의 세계에서 법(법칙, 원리)이 됩니다. 예수님께서는 사람이 빵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느니라(마 4:4)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있는 성공의 공식은 그 지시대로 따랐을 때 결과를 가져옵니다.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옮겨져 바다에 빠지라.’고 말하고, 그의 마음에 의심하지 않으며, 그가 말한 것들이 이루어지리라고 믿으면 말한 것은 무엇이든지 이루어지리라.(막 11:23). 자신의 눈으로 보는 것과는 전혀 상관없이, 자신이 말하는 것을 그대로 이룰 수 있다고 하는 말은 육(이성)의 생각으로는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그렇게 말씀하시고 행하셨고, 하나님께서도 그렇게 말씀하시고 그렇게 행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것을 믿음을 가지고 행동으로 옮긴다면, 그리고 마음에 의심하지 않는다면, 이 영적인 법칙이 우리 자신에게 이루어 질 것입니다. 재정과 번영의 원리도 구원이나 혹은 치유와 건강 등의 원리도 같은 방식으로 작용합니다.
동일한 하나님, 동일한 하나님의 말씀, 동일한 예수님, 동일한 믿음의 법, 그리고 우리에게서 도적질해 가는 동일한 사탄에게도 해당되는 말입니다. 좋은 의도를 가졌다 해도 그 의도가 인간에게 구원을 줄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아무리 하늘을 날려고 의도하여도, 적절한 물리적 법칙을 가동하지 않으면 날 수 없는 것과 같습니다. 농부가 아무리 풍년을 얻기를 의도하여도, 그가 씨앗을 심지 않으면 어떻게 수확을 거둘 수 있겠습니까? 이와 같이 영적인 원리나 물리적인 원리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원리를 이해하고 적절하게 작동시켜야 합니다. 감춰진 일들은 주 우리 하나님께 속하나 나타난 일들은 영원히 우리와 우리의 자손에게 속하나니 이는 우리로 이 율법의 모든 말씀을 행하게 하려 하심이라.(신 29:29).
하나님께서 그분의 자녀들인 우리에게 말씀하신 재정과 번영, 치유와 건강의 관한 원리는 수천년 전이나 오늘이나 변함없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서리라.(사 40:8).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히 13:8). 그 공식은 여전히 작용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할렐루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