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운명을 바꾸라
- peters50119
- 2022년 9월 25일
- 2분 분량
2022.09.25 주일설교말씀 _ 송기석 목사
자신의 인생에 대한 선택권이 자기 자신에게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은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성령님이 창조하는데 필요한 공급자이십니다. 땅은 형체가 없고 공허하며 어두움이 깊음의 표면에 있으며 하나님의 영은 물들의 표면에서 거니시더라(창 1:2). 우리가 성령을 받았을 때 우리는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능동적인 능력을 받았습니다. 둘 중의 하나입니다. 내가 내 세상과 삶의 환경들을 바꾸고 있거나, 내 세상이 나를 바꾸고 있습니다. 성령을 받았을 때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능동적인 능력을 받았고 이는 거듭난 우리를 하나님의 신성에 참여하는 자로 만들고자 하심입니다. ...하나님의 본성에 동참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벧후1:4). 예정하신 삶을 살 때 필요한 모든 특성과 잠재력을 내 안에 넣으셨습니다. 이것이 우리 자신이 자신의 세상(인생)을 재창조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자신이 접촉하는 모든 분야가 자신을 만족시키지 않는다면, 그것을 바꿀 수 있으나, 나 자신 외에는 아무도 자신의 세상을 바꿀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 하나님의 창조적 능력을 넣어주셨습니다. 우리 자신의 상상력이 바로 창조적 능력입니다. 긍정적인 갈망(desire)의 능력을 알아야 합니다. 신약에서의 창조적 원리 그러나 누구든지 자신의 욕심(lust=강하고 긴급하고 악한 갈망)에 끌려 유혹을 받을 때 시험을 당하는 것이니 그러므로 욕심이 잉태하면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하면 사망을 낳느니라(약 1:14-15). 아브라함이 하나님의 생각(idea)을 붙잡았습니다. 아브람이 주를 믿으니 주께서 그것을 그에게 의로 여기셨더라(창 15:6). 그가 소망이 없는데도 소망 가운데서 믿었으니 “네 씨가 그렇게 되리라.”고 말씀하신 대로 많은 민족들의 아비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롬 4:18). 혈루병 여인의 치유의 갈망도 좋은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이는 여인이 말하기를 ‘만일 내가 그분의 옷만 만져도 낫게 되리라.’고 함이라...그러므로 주께서 그녀에게 말씀하시기를 “딸아, 네 믿음이 너를 낫게 하였도다. 평안히 가라. 그리고 네 병고로부터 온전해지라.”고 하시더라(막 5:28, 34).
말씀으로 창조하고 말로 존재하도록 불러냅니다. 갈망이 잉태되면 탄생시킵니다. 구름에 비가 가득하면 땅 위에다 비를 쏟을 것이요...(전11:3). 구름에 물을 주어야 합니다. 비와 눈이 하늘에서 내려 그곳으로 다시 돌아가지 않고 땅을 적셔서 싹을 내어 뿌리는 자에게 씨를 주고 먹는 자에게 양식을 줌과 같이 내 입에서 나가는 내 말도 그러하나니 그것은 내게 헛되이 돌아오지 아니하고 내가 기뻐하는 것을 이루며, 내가 보내어 이루려 하는 일에서 번성할 것 이니라(사 55:10-11). 하나님의 말씀으로 자신의 구름에 물을 줍니다. 자신의 구름에 물주기를 그치지 마십시오. 바람을 관측하는 사람은 파종하지 않을 것이요, 구름을 바라보는 사람은 거두지 아니할 것이라...너는 아침에 씨를 뿌리고 저녁에 네 손을 거두지 말라. 이는 이것이 잘될지 저것이 잘될지, 또는 둘 다 좋을지 네가 알 수 없음이라(전 11:4,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