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우리의 삶과 결과에는 차이가 있을까?
- peters50119
- 2022년 7월 10일
- 3분 분량
2022.07.10 주일설교말씀_ 송기석 목사
이유는 우리 각자의 마음의 능력과 그 능력을 사용하는 것에 달렸습니다! 우리 자신이 변하려면 반드시 생각하는 방식을 바꿔야 합니다. 자신의 마음에 중요한 변화가 있어야 합니다. 생각이 저절로 바뀌는 것은 아닙니다. 이를 위해 노력해야 할 책임은 자신에게 있습니다.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롬 12:2). 하나님은 우리에게 사고방식을 바꾸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 할 책임을 주셨습니다. 우리 각자는 말 그대로 말씀에 스스로를 복종시켜서 자신의 마음을 바꾸고 새로운 사고방식을 가져야 합니다. 만약 성경 구절을 인용하여도 그 구절들이 그의 마음에 영향을 끼치지 않았다면 그는 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성장을 포함한 우리 삶에 관한 모든 것은 자신의 마음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와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마음에 하나님의 말씀을 먹이십시오. 말씀은 나에게 성공, 탁월함, 승리, 다스림, 풍성함의 사고방식을 줍니다. 이전 행실에 관하여는 너희가 속이는 것으로 가득한 욕심들에 따라 부패한 옛 사람을 벗어 버릴 것을 가르침을 받았으니 너희의 생각의 영을 새롭게 하라. 또 너희가 [하나님]을 따라 의와 참된 거룩함으로 창조하신 새 사람을 입을 것을 가르침을 받았으니(엡 4:22-24).
첫째, 하나님께서 우리를 축복하실 때 그분은 나 자신과 관련된 모든 것, 예를 들어 돈, 옷, 재산 등을 축복하십니다. 그것들은 축복의 도구이자 전달체가 됩니다. 하나님이 바울의 손으로 놀라운 능력을 행하게 하시니 심지어 사람들이 바울의 몸에서 손수건이나 앞치마를 가져다가 병든 사람에게 얹으면 그 병이 떠나고 악귀도 나가더라(행 19:11-12). 손수건과 앞치마는 바울의 몸에 닿았으므로 하나님의 능력이 그 옷가지들에 있었습니다. 이는 예수님께 먼저 일어난 일입니다(눅 8:43-48). 또한 온 무리가 예수를 만지려고 힘쓰니 이는 능력이 예수께로부터 나와서 모든 사람을 낫게 함이러라(눅 6:19). 이것은 축복 곧 치유의 능력이 그분의 옷에 있었고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되어 기적적인 치유가 일어났다는 의미입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들을 잘 관리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그것들을 통해 능력이 흐르기 때문입니다. 우리 자신의 옷, 신발, 넥타이, 차, 작업 도구 혹은 자신과 관련된 것은 무엇이든 모든 것이 축복의 도구입니다. 심지어 그들이 병든 사람들을 거리로 데리고 나가서 침상과 자리에 누이고 베드로가 지나갈 때에 최소한 그의 그림자라도 그들 중의 몇 사람에게 덮이기를 바라더라(행 5:15). 이것은 더 많은 축복을 끌어당기는 능력이 있습니다. 만일 우리가 그동안 이런 식으로 생각하지 않았다면, 이 생각으로 자신의 마음을 새롭게 하십시오.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있으므로 우리 자신과 연결된 모든 것은 왕국과 연결되어 있고 축복을 받습니다. 이것을 이해한다면 우리의 삶은 완전히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될 것입니다. 나 자신이 생각하고, 말하고, 행하는 방식이 바뀔 것입니다. 그뿐 아니라 우리 삶에 있는 축복들이 더 많아져서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둘째, 모든 하나님의 자녀는 없던 것이 존재하도록 불러내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이 없는 것을 있는 것으로 부르시는 이시니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기록된바, 내가 너를 많은 민족들의 조상으로 삼았느니라, 하심과 같으니) 그가 믿은 [하나님]은 죽은 자들을 살리시며 없는 그것들을 마치 있었던 것처럼 부르시는 이시니라(롬 4:17). 우리의 삶에서 필요로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그것을 불러낼 수 있습니다!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에게 이르기를, 옮겨져서 바다에 빠지라, 하며 마음속으로 의심하지 아니하고 자기가 말하는 그것들이 이루어질 줄 믿으면 그가 무엇을 말하든지 다 받으리라(막 11:23). 그렇지 않는다면 그 일은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믿음으로 불러낼 때 그것이 결과를 맺게 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반드시 기도의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기도는 하나님과 우리의 교제가 더욱 실제적이고 일치되도록 우리 자신의 영의 상태를 조절합니다. 우리가 오늘 방언으로 기도할 때 우리 자신의 영은 하나님의 주파수에 세밀하게 맞춰지고 자신의 변화를 위해 필요한 말씀을 받을 것입니다. 우리는 그분의 뜻과 목적에 일치됩니다. 하나님의 생각이 자신의 생각이 됩니다. 그분의 말씀이 자신의 말이 됩니다. 자신의 생각과 심령이 그 성경 구절에 일치되도록 해야 합니다.
기도할 때에 하나님께서 우리 자신에게 무슨 말씀을 하실지 마음을 열고 그분께 집중하십시오. 그분이 하시는 말씀이 나의 요청사항과는 관련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분이 어떤 말씀을 하시든 그 말씀은 우리에게 필요한 말씀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영 안에서 그분의 말씀을 들으십시오. 그분의 말씀이 온 세상을 창조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분의 말씀을 통해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우리 각자의 입에 있는 말씀으로 우리는 없는 것을 존재하도록 불러낼 수 있고 우리 자신의 삶과 세상의 환경들을 바꿀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