옳은 사고방식 틀린 사고방식
- peters50119
- 2023년 6월 11일
- 2분 분량
2023.06.11 주일설교말씀 _ 송기석 목사
우리가 믿고 있는 것은 우리의 생각의 결과입니다. 우리가 틀린 생각을 하면 틀리게 믿을 것입니다. 또한 믿음이 잘 못되면 우리의 고백도 잘못됩니다. 결국 잘못된 고백을 하는 것은 잘못된 생각에서 나온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생각을 바로잡도록 주어진 것입니다. 모든 성경 기록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주신 것으로 교리와 책망과 바로잡음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딤후 3:16-17), 이것은 [하나님]의 사람이 완전하게 되어 모든 선한 일에 철저히 갖추어지게 하려 함이라.너희는 이 세상에 동화되지 말고 오직 너희 생각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받으실 만하며 완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입증하도록 하라(롬 12:2).
우리가 바른 생각을 하기 까지는 바르게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을 신뢰하고, 이를 위해 의의 말씀을 사용하여 자신의 감각을 단련시켜 하나님의 온전한 뜻이 무엇인지 분별해야 합니다. 젖을 사용하는 자마다 갓난아이이므로 의의 말씀에 능숙하지 못하니라. 그러나 단단한 음식은 장성한 자들의 것이니 그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자기 감각들을 단련시킴으로 선악을 분별하느니라(히 5:13-14), 모든 이론을 무너뜨리며,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무너뜨리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하게 하니(고후 10:5). 사람이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분의 말씀을 공부하고 그의 심령으로 믿으며 말씀대로 행동하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자유롭게 하는 완전한 법을 들여다보며 그 안에 거하는 자는 듣고 잊어버리는 자가 아니요, 그 일을 행하는 자니 이 사람은 자기가 행하는 일에서 복을 받으리라(약 1:25), 그러나 우리는 다 가리지 않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바라보며 같은 형상으로 변화되어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렀나니 이것은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은 것이니라(고후 3:18).
우리는 생각이 두 개의 다른 근원으로부터 우리 마음에 들어올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생각들은 우리 안에서 나옵니다. 이런 생각들은 우리 영을 통하여 우리 마음으로 들어옵니다. 그러나 우리 마음에 들어온 생각들은 항상 마음에서 생긴 것이 아닙니다. 마귀는 많은 생각들을 밖으로부터 우리 마음속에 집어넣습니다. 우리 속량의 두 가지 다른 면, 즉 법적인 면과 체험적인 면의 차이를 분명히 알 때까지는 결코 하나님의 말씀을 철저하게 이해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고백은 예수께서 합법적으로 우리를 위해 하신 일을 우리 삶에 생생한 살아있는 실재(living reality)로 만듭니다. 우리가 믿는 도리를 굳게 잡을 지어다(히 4:14). 고백이란 첫째, 우리가 믿는 것을 확신하는 것(affirm)과 둘째,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을 증언하는 것(testifying)이며 셋째, 우리가 주장하는 진리에 대하서 증거하는 것(witnessing)입니다. 주님께서 합법적으로 우리를 위하여 값을 지불하고 일하여 마련해 주신 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우리 심령으로 믿고 그것이 진리이며 우리의 것이라는 것을 우리 입으로 고백할 때 경험적인 우리의 것이 됩니다. 우리가 전파하는 믿음의 말씀이라(롬 10:8). 우리는 속량 안에서 죄 용서보다 더 많은 것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새로운 피조물로 만들어 지는 것입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그는 새로운 창조물이라. 옛 것들은 지나갔으니, 보라, 모든 것이 새롭게 되었도다(고후5: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