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Twitter
  • Facebook

숨겨진 함정에서 벗어나기

2024.08.25 주일설교말씀 _ 송기석 목사




우리는 말씀을 통해 과거에 얽매이지 말고, 준비에 머무르지 말며, 비교의 두려움에서 자유로워지며, 탁월한 자로 세월을 아끼시기를 바랍니다.

첫 번째, 과거 속에 숨어 살지 말라. 빌립보서 3:13-14에서는 이렇게 말씀합니다. “형제들아, 나는 아직도 내가 잡은 줄로 여기지 아니하고, 오직 한 일, 곧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달려가노라.” 과거의 실패와 아픔에 얽매여 있지 마십시오. 우리가 원하는 미래는 과거의 경험에서 벗어나 새로운 차원의 생각과 행동으로 나아가야만 이룰 수 있습니다. ‘행복한 불만’이란 현재에 감사하면서도 더 나은 결과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준비하며 숨어 살지 말라. 야고보서 2:17에서 말씀합니다. “이와 같이 믿음도 행함이 없으면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 많은 사람들이 준비의 과정에 갇혀 있습니다. 하지만 성공에 이르기 위해서는 반드시 행동해야 합니다. 완벽한 준비는 행동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말씀과 깨달음은 행동 속에서 진정한 의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준비가 끝났다고 생각할 때가 아니라, 행동에 나설 때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기회를 놓치지 마십시오.

세 번째, 비교하며 숨어 살지 말라. 갈라디아서 6:4는 이렇게 말합니다. “각각 자기의 일을 살펴보라.” 우리는 종종 다른 사람들과 자신을 비교하며 두려워합니다. 그러나 지혜자는 우리에게 과거의 자신과 비교하라고 조언합니다. 도전이 두려워질 때는 앞서가는 사람들을 보며 배우고, 뒤쳐졌다고 느낄 때는 나에게 더 나은 길을 보여주는 사람들을 통해 격려받아야 합니다. 비교의 대상을 바꾸어 우리 자신을 성장시키는 데 집중합시다.

네 번째, 콘텐츠를 소비하며 숨어 살지 말라. 에베소서 5:15-16은 경고합니다. “그러므로 너희가 어떻게 행할지를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있는 자처럼 하고, 세월을 아끼라.” 세상에서의 시간은 유한합니다. 우리는 종종 스포츠, 드라마, 취미 활동에 빠져 자신의 삶을 소홀히 하곤 합니다. 그러나 내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가장 믿음직한 존재는 바로 나 자신입니다. 통제가 불가능한 것에 집중하기보다는, 통제가 가능한 나에게 먼저 집중해야 합니다.

이천년이 넘는 시간동안 내려온 성공을 이루게 만드는 12가지 문장 중 마지막 네 가지입니다.

자신에게는 엄격하게 타인에게는 관대하게 대하라. ‘자기 절제’라는 것은 타인에게는 관대하고 자신에게는 엄격하라는 뜻이다.(약 3:17).

말하는 것보다 많이 들어라. 발로 걸려 넘어지는 것이 혀로 걸려넘어지는 것보다 낫다.(잠 18:13).

모든 것이 기회라는 것을 기억하라. 우리의 앞길을 막는 것들도 하나의 길이 된다. 행동의 장애물이 행동을 진전시킨다.(롬 8:28).

우리는 ‘한번 죽는 것이 아니라 사실 매일 죽어가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라. 지나간 시간은 우리 자신에게 죽은 것이며, 영원히 사라진 것이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