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Twitter
  • Facebook

삶은 영적인 것이다

최종 수정일: 2024년 2월 22일


2024.01.21 주일설교말씀 _ 송기석 목사


모든 그리스도인은 행복하고 형통하며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될 권리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어둠에 있는 사람들을 하나님의 기이한 빛 가운데로 데리고 오기 위해 하나님으로부터 기름부음 받고, 임명 받고, 보냄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너희는 선정된 세대요 왕가의 제사장이요 거룩한 민족이요 특별한 백성이니 이것은 너희를 어둠에서 불러내어 자신의 놀라운 빛으로 들어가게 하신 분께 대한 찬양을 너희가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벧전2:9).

그러나 만약 우리가 인생(Life:생명)을 즐기고 있지 않다면, 다시 말해 우리가 행복하지도, 건강하지도, 강하지도, 성취감을 느끼지도 않는다면, 우리는 결코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그리스도께서 세상에 주신 생명을 즐기도록 도와 줄 수 없습니다. 주 예수님은 자신이 오신 이유를 명백하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분은 바로 우리가 생명을 최대치로 얻고 즐기게 하기 위하여 오셨습니다. 도둑이 오는 것은 훔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이다. 내가 온 것은 양들이 생명을 얻고 즐기고 풍성히(최대치로, 넘치도록)얻게 하려는 것이라(요 10:10 AMP).

인생을 즐기는 것이란, 우리 자신이 하는 모든 것 즉 수면, 음식, 일, 가정, 학업, 인간관계 등을 모두 즐기는 것을 말합니다. 하나님 안에서 매일 자신을 즐기십시오. 즐기는 삶을 살도록 하나님께서 우리를 택하셨고, 우리가 행복한 삶을 살도록 예수님께서 죽으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자신의 인생을 즐기는 것이 마땅합니다. 우리가 자신을 즐기지 못한다면, 아무도 우리를 즐기지 않을 것입니다. 자신을 좋아하십시오. 자신이 누군지에 대하여 감사하십시오. 우리가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아무도 우리 자신을 좋아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다른 사람을 즐기고 감사하기를 배우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온 세상에 훌륭한 사람들을 가지고 계시고, 그들 중 일부는 우리와 매우 가까이 살고 있습니다. 그들의 존재와 그들과 함께 하는 것과 우정을 나누십시오. 우리는 그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의 심령에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이 부은 바 되었습니다. 소망이 우리를 부끄럽게 하지 아니함은 우리에게 주신 [성령]님에 의하여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넓게 부어졌기 때문이니(롬5:5). 하나님은 이제 우리가 그 사랑을 주변 사람과 나눔으로써 나타내기를 바라십니다. 매일 사람들과의 만남 가운데 그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낼 모든 기회를 잡으십시오. 우리 각자의 세상에서 만나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드러낼 기회로 삼으십시오.

사람들에 대한 사랑만이 하나님께 정말 중요합니다. 선생님이여, 율법에서 큰 명령은 무엇이니이까? 하매 예수님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너는 네 마음을 다하고 혼을 다하고 생각을 다하여 [주] 네 [하나님]을 사랑하라. 이것이 첫째가는 큰 명령이요, 둘째 명령은 그것과 같은 것으로서, 너는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이니라(마22:36-39). 하나님은 사랑이시며, 그분의 자녀로서 우리는 그분처럼 사랑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사랑을 받는 자녀 같이 너희는 하나님을 본받는 자가 되고 그리스도께서 너희를 사랑하신 것 같이 너희도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 그는 우리를 위하여 자신을 버리사 향기로운 제물과 희생 제물로 하나님께 드리셨느니라(엡 5:1-2). 사랑은 자신을 희생합니다. 사랑은 우리가 무엇을 되받을까 생각하지 않고 남에게 자신을 희생하게 만듭니다. 사랑은 이기적이지 않으며, 자신의 유익을 구하지 않습니다. 오늘 시간을 내어 주변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보여주십시오. 그렇게 함으로 우리 자신의 인생을 즐기기로 선택하십시오. 하나님 말씀에 비추어 올바른 삶의 모든 일을 즐기십시오.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