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Twitter
  • Facebook

매일 더 강해지다

최종 수정일: 2022년 9월 4일



2022.09.04 주일설교말씀 _ 송기석 목사


말세 때만큼이나 주 안에서 강해지며 그분의 능력의 유익을 누리기에 좋은 시간은 없습니다. 우리는 영 안에서 강해져야 합니다. 사도 바울이 에베소에 있는 교회에 편지를 쓰며 말했습니다. 끝으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엡 6:10). 이것이 오늘날 우리에게 얼마나 중요한지요.

우리의 삶에서 시험의 때가 있을 것이며, 그 시험의 때에 우리는 반드시 주님 안에 있어야 합니다. 우리의 삶에 너무나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도전들은 너무나 치열하고, 폭풍은 격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 안에서와 그분의 은혜 안에서 강건하십시오. 그가 말했습니다. 내 아들아 그러므로 너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은혜 가운데서 강하고(딤후 2:1). 말씀은 마태복음 10:22에서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그저 끝내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시작했을 때보다 더 강해져서 끝을 내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의인의 길입니다. 의인의 길은 …여명과 같아서 점점 더 밝게 빛나 한낮에 이릅니다(잠 4:18, ESV).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는 더 강해집니다. 영광은 지속적으로 커져갑니다. 믿음에서 믿음으로, 영광에서 영광으로, 은혜 위에 은혜를 더해갑니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삶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우리 자신의 마음과 입에서 지킴으로 주 안에서 강건하다면, 우리는 승리와 다스림 가운데서 계속하여 걸을 것입니다. 맞습니다. 우리의 믿음의 여정에는 시험과 시련과 도전적인 시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말합니다. 네가 만일 환난 날에 낙담하면 네 힘이 미약함을 보임이니라(잠 24:10). 상황이 우리 자신의 믿음에 도전할 때, 불평하고 겁쟁이처럼 움츠리는 것은 자신의 승진의 기회를 완전히 날려버리는 것입니다. 성령님이 야고보서 1:2에서 말씀하신 것을 기억하십시오.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약 1:2). 그분은 우리의 영 안에 승리가 있다는 것을 아셨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그리스도로 인하여 연약한 것들과 치욕과 궁핍과 핍박과 고난 당하는 것을 기뻐하노니 내가 약할 그때에 내가 강하니라.(고후 12:10)

어떠한 상황에도 압도당하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우리 안에 더 강한 분인 성령님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분 안에서, 그분에 의해, 그분을 통해 우리는 이미 승리했습니다.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그들을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요일 4:4). 이런 까닭에 내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곧 하늘과 땅에 있는 온 가족에게 이름을 주신 분께 무릎을 꿇고 비노니 그분께서 자신의 영광의 풍성함에 따라 자신의 [영]을 통해 너희 속사람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하시며(엡 3:14-16)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신앙은 곧 기업이다: 세대를 잇는 갈렙의 영적 유산

2025.12.14 / 송기석 목사 / 새로운 피조물의 리얼 라이프 모델! 재정적 자유! 신약교회 개척! 여호수아 14장 8절부터 15절 은 한 노인의 고백으로 시작됩니다. 갈렙은 85세의 나이에 여호수아 앞에 서서 말합니다. “그날에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이 산지를 지금 내게 주소서.” 이 말은 단순한 요구가 아닙니다. 이것은 45년을 품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