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향한 주님의 완전한 뜻 안에서 살기
- peters50119
- 2022년 7월 24일
- 2분 분량
2022.07.24 주일설교말씀 _ 송기석 목사
성경은 하나님의 세 가지 뜻, 즉 선하신 뜻, 받으실 만한 혹은 허락하실 만한 뜻, 완전하신 뜻에 대해 말합니다. 너희는 이 세대에 동화되지 말고 오직 너희 생각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받으실 만하며 완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입증하도록 하라(롬12:2, 한글 흠정역). 하나님의 선하신 뜻은 그분의 일반적인 뜻입니다. 하나님의 받으실 만한 뜻은 그분이 허락하시는 뜻입니다. 그것보다 더 좋은 뜻이 없어서가 아니라 당신이 그것을 고집하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구한 것이 그를 향한 하나님의 완전하신 뜻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경우가 있습니다. 하나님이 그렇게 하실 때도 있습니까? 당연히 있습니다! 성경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무엘상 8:1-22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다른 민족들처럼 되고 싶었기 때문에 왕을 구했습니다. 사무엘 선지자는 그들의 요구가 이스라엘 백성들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과 반대되었으므로 그 요구를 거절했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들이 끈질기게 요청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사무엘에게 그분의 백성들이 요구한대로 행할 것을 지시하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사무엘에게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 백성이 네게 한 말을 다 들으라 이는 그들이 너를 버림이 아니요 나를 버려 자기들의 왕이 되지 못하게 함이니라(삼상8:7).
생각해 보십시오. 비록 그것이 이스라엘 백성들을 향한 하나님의 완전한 뜻은 아니었지만, 하나님께서는 여전히 그들이 왕을 선택하도록 도우셨습니다. 안타깝게도 하나님의 완전하신, 받으실 만한, 선하신 뜻 밖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이 다녔던 학교, 그들이 공부했던 전공, 그들의 커리어와 사업, 그들이 살았던 도시 등 그들의 모든 선택들은 상황에 따라 이루어졌기 때문에 그들은 상황에 좌지우지되는 삶을 삽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향한 하나님의 갈망이 아닙니다.
우리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완전한 뜻을 어떻게 알고 그 안에서 살 수 있습니까? 하나님의 말씀을 아는 지식과 성령님과 교제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뜻이 표현된 것이 바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말씀을 공부하고 성령님과 교제하는 시간을 보낸다면, 우리 각자는 모든 지혜와 영적 지각 안에서 그분의 뜻을 아는 지식으로 충만케 됩니다.
자신의 삶의 결정들에 대해 주님께 말씀드리십시오. 그분은 우리의 삶에 관한 모든 것에 관심이 있으십니다. 우리가 처음으로 이 진리에 대해 배우고 자기 자신의 길이 무엇인지 확신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나를 향한 완전한 뜻을 가지고 계시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를 향한 그분의 뜻은 탁월한 삶입니다.
변화시키는 능력인 그분의 말씀에 자신을 완전히 내어드리십시오. 그러면 우리는 확실하게 하나님의 선하시고 받으실 만하며 완전하신 뜻을 분별하게 될 것입니다.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불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시119:105). 우리는 하나님의 영에 일치하여 행하고, 우리의 삶을 향한 주님의 완벽한 계획을 따릅니다. 그러므로 나를 향한 주님의 뜻 안에서 내가 필요한 모든 것은 적시에 공급됩니다. 나는 탁월한 선택을 내리도록 성령님의 인도를 받고 주님의 완전한 뜻과 신성한 목적과 일치하는 행동을 취합니다. 모든 것을 자신이 뜻하신 계획대로 이루시는 분의 목적에 따라 우리가 예정되어 또한 그분 안에서 상속 유업을 얻었으니 이것은 그리스도를 먼저 신뢰한 우리가 그분의 영광을 찬양하게 하려 함이라(엡1:11-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