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Twitter
  • Facebook

In the same rhythm (같은 리듬으로)

최종 수정일: 2023년 10월 9일

2023.10.08 주일설교말씀 _ 송기석 목사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신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제는 하나님이 왜 우리를 구원하셨는지, 왜 거듭난 새로운 삶을 주셨는지 알아보아야할 때입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이 온 세상을 얻고도 자신의 혼(목숨)을 잃는다면 무슨 유익이 있겠느냐?(막 8:36). 이를 확대 번역해보면, “모든 좋은 집, 행복한 결혼, 풍성한 은혜를 다 받은 거듭난 그리스도인이라고 할지라도 하나님께서 그를 향한 근본적인 창조의 목적을 모른다면 무슨 유익이 있겠느냐?’

제자라는 말은 헬라어로 배우는 자 라는 뜻입니다. 겸손과 가르칠 수 있는 능력은 배우는 자에게 중요한 요소이고, 하나님께서는 이들을 통하여 다음 세대를 준비하게 하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각 사람을 다르게 만드시고 각자에게 주신 은사가 다르다는 것을 배워야 합니다. 하나님의 사람들이 같은 리듬에 맞춰 함께 일하는 것보다 더 아름다운 일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각자에게 직분을 주셨고 또 서로에게 도움을 받도록 창조하셨습니다.

혼자 모든 일을 다 할 수는 없습니다, 교회도 공동체 없이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 모두가 함께 일해야 합니다. 사역도 함께 할 때 가능하고 교회도 팀으로서 이끌어 갈 때 가능합니다.

만일 우리가 성공적인 리더가 되고 싶고 성공적인 사역을 하고 싶다면 자신의 은사 개발에만 힘쓰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은사 개발을 위해서도 힘 써야할 것입니다. 만약 이 사실을 깨달은 후에 삶을 마친다면 그것은 삶에 대한 모든 것을 발견하고 생을 마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드린 마지막 기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그들 모두가 하나 되게 함이오니, 아버지시여,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고 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 것같이 그들도 우리 안에서 하나가 되게 하여서 세상으로 하여금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믿게 하여 주옵소서(요 17:21). 교회에서 팀으로 사역하라는 뜻은 우리에게 하나가 되어가라는 의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각 교회를 특별한 목적에 의해서 세우셨고, 우리가 기쁨에 흠뻑 취해 사역하도록 계획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선하신 자기 목적을 위해 교회와 공동체를 만드시고 그 속에 우리를 세우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같은 사명을 받은 사람들과 함께 모은 후에 우리를 가족, 팀, 교회라고 부르십니다.

실수가 없으신 하나님께서는 어떤 이유에서인지 저와 여러분을 이 시대, 이 나라에 태어나 살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 각자를 향한 분명한 목적과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더 나아가 많고 많은 교회 중에 우리를 한 특별한 교회 공동체의 일원으로 자리 잡게 하셨습니다. 이것은 기적과 같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또 하나님께서는 인류의 모든 족속을 한 피로 만드시어 온 지면에 살게 하시고 미리 계획하신 시기와 그들이 거주하는 경계를 정하셨으니(행 17:26).

하나님은 결코 실수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우리는 그분의 작품이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들을 위하여 창조되었느니라. 이 일들은 하나님께서 미리 정하시어 우리로 그것들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신 것이라(엡 2:10).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길을 미리 예비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계획이 무엇인지 찾아서 행하는 것이 바로 우리의 의무입니다. 너희가 나를 선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선택하여 임명하였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열매를 맺게 하고 너희 열매가 남아 있어 너희가 나의 이름으로 아버지께 구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그분께서 너희에게 주시게 하려는 것이니라(요 15:16).

그러므로 절대 비관하지 마십시오. 인생을 허비하거나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말씀 안에서 영으로 기능하십시오. 우리에게 헌신할 수 있는 목숨은 단 하나입니다. 우리가 지금 이 예배에 참석하고 있다면 하나님의 초대를 받은 것이고, 하나님이 우리 각자를 선택하셨다는 좋은 징조입니다. 여러분과 저는 구원받았습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신앙은 곧 기업이다: 세대를 잇는 갈렙의 영적 유산

2025.12.14 / 송기석 목사 / 새로운 피조물의 리얼 라이프 모델! 재정적 자유! 신약교회 개척! 여호수아 14장 8절부터 15절 은 한 노인의 고백으로 시작됩니다. 갈렙은 85세의 나이에 여호수아 앞에 서서 말합니다. “그날에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이 산지를 지금 내게 주소서.” 이 말은 단순한 요구가 아닙니다. 이것은 45년을 품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