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Twitter
  • Facebook

Why not? 왜 안 되나요?

최종 수정일: 2022년 2월 6일



2022.02.06 주일설교 _ 송기석 목사


자신의 은사(잠재력, 기회)를 개발할 책임은 우리 자신에게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가진 것을 투자하든지 아니면 그대로 두든지 간에 그 책임을 져야합니다. 마태복음 25장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위탁하신 것을 활용할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그 다음에 한 달란트 받은 사람이 나와서 말하기를 ‘주여, 주께서는 엄격한 분이시라 심지 않은 데서 거두고 뿌리지 않은 데서 모으시는 것을 내가 알았나이다. 그러므로 두려워서 가서 땅 속에 당신의 달란트를 숨겨 놓았나이다. 보소서, 주인님의 돈을 가지소서.’라고 하니 그의 주인이 대답하여 그에게 말하기를 ‘악하고 게으른 종아, 너는 내가 심지 않은 곳에서 거두고 뿌리지 않은 곳에서 모으는 줄로 알았으니 그렇다면 네가 마땅히 내 돈을 환전상에게 맡겨서 내가 돌아왔을 때 내가 원금을 이자와 함께 받게 해야 했으리라. 그러므로 그에게서 그 한 달란트를 빼앗아 열 달란트를 가진 사람에게 주라. 누구든지 가진 사람은 더 받게 되어 풍성하게 가지게 될 것이요, 가진 것이 없는 사람은 그 가진 것마저도 빼앗기게 되리라.(마 25:24-29). 이 말씀을 여러 가지로 적용할 수 있겠지만 한 가지 확실한 메시지는 우리가 가진 것을 활용하지 않으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은사를 개발하는 방법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것입니다. 그것이 하나님을 위한 것이라면 왜? 라고 묻지 말고 왜 안될까요? 라고 물어보십시오. 하나님은 우리가 그의 영광을 위해 위험을 무릅쓸 때 기뻐하십니다. 초대교회가 성공할 수밖에 없었던 중요한 이유한가지입니다. 우리의 사랑하는 형제 바나바와 바울과 더불어 사람들을 선정하여 너희에게 보내기로 일치 가결하였으니 그것이 우리에게 좋은 것 같도다. 그들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위하여 자기들의 생명을 바친 사람들이라.(행 15:25-26).

실수를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소가 없는 곳의 구유는 깨끗하나, 수소의 힘으로 얻는 것이 많으니라.(잠 14:4). 활기차게 사역하고 도전하는 것은 항상 문제를 동반할 수 있으나, 이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하나님을 위해 기꺼이 위험을 무릅쓰십시오! 삶에 있어서 변화를 주고 싶다면 우리는 소똥을 치울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위해 모험하는 사람은 어디 있을까요? 비행기를 탈 때, 주식에 투자할 때, 결혼할 때, 집을 살 때도 위험 요소를 안고 삽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때는 하나님을 위해 위험을 무릅쓰는 시간입니다. 하나님과 이 복음의 말씀은 세상의 그 어떤 것보다 훨씬 가치가 있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계속 도전과 모험을 시도하십시오. 우리의 은사와 재능은 사용되어질 때만이 비로써 성장하고 열매를 맺습니다.

그러므로 인격의 틀을 만드십시오. 하나님은 우리가 무엇을 할 것인지(doing) 보다 무엇이 될 것인지(becoming)에 더 관심이 있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보다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을 통해 우리의 인격을 세워 가시는데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떤 일을 할 때 하나님은 그 과정을 통하여 우리 안에 인격이나 덕을 조금씩 주입하고 있음을 깨달으시기 바랍니다. 그것은 용서와 인내, 정직과 근면, 성실과 충성됨, 믿음과 순종, 감정이 아닌 확고한 말씀의 지식에 근거한 도전과 헌신하는 삶과 긍정적 태도일 수도 있습니다. 인격은 지나간 결정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그것이 가치 있다면 그 결정을 따라 일을 마무리하는 능력입니다.

보석의 틀을 만드십시오. 이것은 결혼, 부부, 자녀, 직장생활 ,중요한 위치, 목회, 재정, 가정에서 요구되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보석을 박을 준비가 되었을 때 우리의 삶에서 가장 빛나는 보석이 빛을 발하도록 프로그래밍 해 놓으셨습니다. 그때 우리들은 가장 빛나게 됩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신앙은 곧 기업이다: 세대를 잇는 갈렙의 영적 유산

2025.12.14 / 송기석 목사 / 새로운 피조물의 리얼 라이프 모델! 재정적 자유! 신약교회 개척! 여호수아 14장 8절부터 15절 은 한 노인의 고백으로 시작됩니다. 갈렙은 85세의 나이에 여호수아 앞에 서서 말합니다. “그날에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이 산지를 지금 내게 주소서.” 이 말은 단순한 요구가 아닙니다. 이것은 45년을 품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