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anagement of the kingdom of God vs My management of life 하나님 왕국 경영 대 나의 인생 경영
- peters50119
- 2021년 9월 5일
- 3분 분량
최종 수정일: 2021년 9월 5일
2021.09.05 주일설교 _ 송기석 목사
능력 있는 사람보다, 믿을 수 있는 사람, 부지런한 사람, 지혜로운 사람은 돈보다 귀합니다. 그러므로 좋은 성품과 재물을 얻고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사람은 세상에서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도 매우 소중한 사람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대사로서 이 땅에서 파송국인 하나님의 나라의 목적을 위해서 자신의 삶을 잘 경영하는 데 필요한 것 다섯 가지를 알고 배워야합니다. 첫째는 “하나님이 나의 복의 근원”이라는 믿음입니다. 둘째는 “나는 하나님의 나라의 사업가”라는 믿음입니다. 셋째는 “번영의 사고방식과 심고 거두는 원리를 배워 실천하는 것”입니다. 넷째는 하나님의 왕국 경영 원리는 바로 “제자 삼는 제자, 복음전파와 영혼구원, 교회개척과 세계선교”에 관한 것에 값을 치루는 것입니다. 다섯째는 “1인 기업가의 인생 경영 원리”바른 이해입니다. 이 모든 것을 이해하여 알고 믿었다면, 이제는 각 사람이 자신의 삶을 이 목적과 원리를 따라 경영하는 것입니다.
경영은 미래를 대비하여 현재 가지고 있는 것과 기회를 사용하여 이윤이 있는 사업을 하는 것입니다. 주님의 말씀처럼 우리는 이 세대의 아들들보다 이 시대에 더 지혜 있게 행동해야 합니다.(눅 16:1-13). 불의한 청지기는 “지혜롭게”자신이 가지고 있는 기회, 즉 시간과 직분과 권세를 활용하여 해고당하기 전에 해고된 이후의 살 길을 대비했습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서 한정된 시간과 직분과 권세를 가지고 살고 있습니다. 이 세상 삶을 마치고 주님 앞에 서는 그날에 대비하는 것은 구원받은 사람의 당연한 준비입니다. 주인은 청지기에게 기대하는 것을 분명히 밝혀 주었습니다.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된 자에게 큰 것을 맡기십니다. “불의한 재물”에 충성된 자에게 참된 것을 맡기십니다. “남의 것”에 충성된 자에게 자신의 것도 주십니다.
이렇게 “사람들의 필요를 발견하고 채우는 일(find the need and fill it)”은 모든 사람들의 경제 활동과 부를 이루는 사업의 성공 원리입니다. 이렇게 사람들은 서로 다른 사람의 필요를 채워주고 나의 필요를 채우는 행위를 통해 사회를 이루고 살고 있습니다. 아무리 문명이 발달하고 기술이 향상되어도 여전히 이 원리를 따라 가치가 결정되고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이 원리는 경제 활동뿐만 아니라 대학 진학, 취업, 결혼에 이르기까지 모든 인생의 중요한 의사 결정에 적용됩니다. 결혼이 늦어지는 청년들은, 자신이 원하는 조건에 맞는 사람만 찾으려고 하지 말고, 자신이 먼저 상대가 찾는 좋은 배우자가 되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창조와 번영의 원리, 심고 거두며, 주고받는 원리와 같은 하나님께서 세우신 불변의 법칙을 알뿐만 아니라, 이제는 나를 신뢰하고 나에게 맡겨주신 일을 어떻게 잘 할 수 있는 지를 살펴볼 차례입니다. 이것은 내게 맡겨 주신 것이므로, 나의 사명과 책임의 한계 안에서 경영해야 할 나의 사업입니다. 그러므로 “제자 삼는 제자, 복음전파와 영혼구원, 교회개척과 세계선교”가 하나님의 왕국 경영이었다면 이것은 나의 인생 경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섯 달란트와 두 달란트를 받은 종들은 “바로 가서 장사하여”각각 다섯 달란트와 두 달란트를 남겼습니다(마 25:16-17). 우리의 인생은 주님으로부터 받은 모든 것으로 “사업”을 하여 이익을 남기도록 경영해야 하는 거룩한 책임과 기회입니다.
첫째, 자신이 바로 하나님의 보물임을 믿으십시오.(마 13:44). 자신의 독특함, 유일무이함, 한번뿐인 인생의 무한한 가치를 성경 말씀 그대로 인정하고 믿어야 합니다. 이것이야 말로 각 사람이 발견해야 할 가장 중요한 보물입니다. 둘째, 자신의 재능을 찾을 때까지 경험하고 시험해 보십시오. 자기가 좋아하고 보람 있고 회사나 세상이 필요한 분야를 발견했으면 그 분야에 대한 자신의 능력을 개발해야 합니다. 셋째,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부지런히 공부하십시오. 왜 공부해야 합니까? 네 하나님 여호와를 기억하라 그가 네게 재물 얻을 능력을 주셨음이라(신 8:17). 하나님은 우리에게 돈을 만들어 주시지 않고 돈을 벌어서 재물을 마련할 수 있는 지혜를 주시기 때문입니다. 이런 지혜를 어떻게 얻을 수 있겠습니까? 지식이 없는 열심은 좋은 것이라 할 수 없고, 너무 서둘러도 발을 헛디딘다(잠 19:2). 넷째, 전문가가 되십시오(잠 27:23-27). 네가 가기의 일에 능숙한 사람을 보았느냐 이러한 사람은 왕 앞에 설 것이요 천한 자 앞에 서지 아니하리라(잠 22:29). 다섯째, 자신의 인생을 경영하십시오. 우리는 이 땅에서 주님의 큰 계획 가운데 한 부분을 맡아 하나님의 나라의 일을 하는 왕국의 경영자입니다. 뿐만 아니라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인생을 경영해야 합니다. 여섯째, 자신의 사업을 하십시오. 끊임없이 배우고 훈련하여 직장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어야 하며, 언젠가 직장을 그만두게 될 때 자기만의 일 즉 자기 사업을 함으로써 자신이 주인이 되어 평생 은퇴하지 않고 살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이런 준비를 한 사람은 마침내 자신이 좋아하고 세상에 필요한 상품이나 서비스나 컨텐츠를 생산하는 1인 기업가가 될 수 있습니다. 결국 인생은 자신이 관리하고 경영해야 하는 사업과 같습니다. 우리의 좋은 성품(인격)과 함께 이웃을 사랑하며 섬기는 삶은 그리스도인의 최고의 선물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