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Twitter
  • Facebook

How to be an insightful person 통찰력을 갖춘 사람이 되는 법

최종 수정일: 2021년 9월 19일




2021.09.19 주일설교 _ 송기석 목사


우리의 성공하는 삶을 위하여 제가 발견한 것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장부화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이미 우리에게 지금 전 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일들에 관하여 분명하게 말해주었고, 하나님은 우리가 이 시대를 알기 원하십니다. 잇사칼 자손 중에서 시대를 알고 이스라엘이 마땅히 행할 바를 아는 사람들이 있었는데...(대상 12:32). 하나님은 우리가 이러한 상황들에 관하여 세상의 해석이 아닌 하나님의 해석을 알게 되기를 원하십니다. 우리가 성경을 이해한다면, 하나님의 계획과 지금 직면한 세계경제 공황에 저촉되지 않는 방법을 알게 될 것입니다. 성경은 우리가 이 세상에 속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내가 그들에게 아버지의 말씀을 주었더니 세상이 그들을 미워하였나이다. 이는 내가 세상에 속하지 아니한 것같이 그들도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기 때문이옵니다(요 17:14). 그러므로 세계 경제가 어떻게 돌아가든 상관없이, 우리는 절대로 불이익을 당하지 않아야 정상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계속 공부하십시오. 말씀에 집중하십시오. 하나님 나라의 원리들을 배우십시오. 그러면 그 원리들에 의해서 살 수 있습니다. 네 마음을 다하여 주를 신뢰하고, 네 자신의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네 모든 길들에서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그가 네 길들을 지도하시리라(잠 3:5-6).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경제 불황에 빠져 있는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자유케 되도록 도와줄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할지를 위해서는 그분의 말씀을 공부해야 합니다. 그러면 또 다른 사람을 가르쳐 줄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세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세상은 우리가 접촉하는 곳으로, 우리가 날마다 만나고 교류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여러분의 세상을 가지고 있고, 저는 저의 세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처럼 생각하고 있다면 우리 자신의 세상을 단지 가까운 가족들과 약간의 친구들만으로 한정지어서는 안됩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를 통하여 모든 민족이 복을 받게 될 것이다. 우리 주변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향하여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들의 부르짖음에 대한 응답이 되게 하셨습니다. 우리는 자신의 세상에 복이 되기 위하여 복을 받은 것입니다. 사회나 정부를 대신해서 현 상태를 향상시키기 위해 내가 해야 할일이 무엇인지 생각하며 다른 사람들이 더 편안하고 즐거운 삶을 살게 하기 위하여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를 생각하십시오. 자신의 세상을 넓히십시오. 접촉하는 지역을 넓혀 나가고, 날마다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꿈과 목표를 실현하고 그들의 자존감을 세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우리 자신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찾으십시오. 자신의 세상을 재창조하십시오. 믿음으로 우리는 세상들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것을 깨닫나니 보이는 것들은 나타나는 것들로 된 것이 아니니라(히 11:3).

인생에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렇게 되도록 창조하신 모든 것이 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나타난 원리들을 모른다면 안타깝게도 그들 자신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 못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고, 우리의 건강, 재정, 결혼, 직업, 관계와 환경에서 궁극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우리는 무엇이든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영광에서 영광으로 변화시키는 것은 우리의 자신의 책임입니다.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그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하여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고후 3:18). 우리 자신의 학교, 지역, 직장, 나라가 비참하다고 생각된다면 우리 자신의 세상을 재창조할 수 있습니다. 혼돈된 온 땅을 향해 하나님의 말씀 한마디로 상황은 변했습니다. 땅은 형체가 없고 공허하며 어두움이 깊음의 표면에 있으며 하나님의 영은 물들의 표면에서 거니시더라.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더라(창 1:2-27). 그러므로 우리도 올바른 말을 할 때 우리의 삶에서도 같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인식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앞에 놓인 상황에 관하여 하나님께서 그분의 말씀에서 말씀하신 것을 묵상함으로, 우리 각자의 삶에서 자신이 원하는 변화를 마음에 품고 그리며 구체화하기 시작하십시오. 그러면 얼마 후에 곧 하나님의 창조의 능력인 레마(Rhema)를 받게 될 것이고, 그것을 밖으로 말할 때 상황이 변화될 것입니다. 그것이 우리의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하여 우리가 사용해야하는 말씀입니다. 우리의 입에 있는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에게 필요한 능력이며, 그것은 우주를 창조하시고 붙잡고 있는 말씀과 같은 말씀입니다. 오늘 그 능력을 역사하게 하십시오. 믿음으로 말씀을 말하십시오. 통찰력을 갖추십시오. 그리하여 자신의 세상을 재창조하십시오.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