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crazy to get there 미치려면 미쳐라
- peters50119
- 2021년 8월 29일
- 2분 분량
최종 수정일: 2021년 8월 29일
2021.08.29 주일설교 _ 송기석 목사
성경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는데, 법적인 면과 실제적인 면입니다.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 것을 사랑하였으리라. 그러나 너희가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고 도리어 내가 세상에서 너희를 택하였으므로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내가 세상에 속하지 아니한 것 같이 그들도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나이다(요 15:19, 17:16). 법적인 측면은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이 필요합니다. 이는 깊이 있는 말씀공부를 통해 지식을 소유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이득이 되던 것들을 곧 그것들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손실로 여겼으며 참으로 확실히 모든 것을 손실로 여김은 그리스도 예수 내 [주]를 아는 지식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이라. 내가 그분을 위하여 모든 것의 손실을 입고 그것들을 단지 배설물로 여김은 내가 그리스도를 얻고 율법에서 난 내 자신의 의가 아니라 그리스도의 믿음을 통한 의 곧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에게서 난 의를 소유한 채 그분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라.(빌 3:7-9).
반면, 실제적인 측면은 지식이 오직 자신에게 장부(accounts)로 기록되었을 때에만 작동합니다. 이는 너의 믿음의 교제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안에 있는 모든 선한 것을 인식함으로 인하여 효과가 있게 하려 함이라(몬 1:6). 누구든지 말씀을 듣기만 하는 자가 되고 행하는 자가 되지 아니하면, 그는 거울로 자기의 타고난 얼굴을 보는 사람과 같으니, 이는 그가 자기를 보고는 가서 즉시 자기가 어떻게 생겼는지를 잊어버림이라. 그러나 자유의 온전한 법을 주시하고 그 안에 계속 머물러 있는 자는 듣고 잊어버리는 자가 아니라 오히려 실행하는 자니, 이 사람은 그의 행실로 복을 받으리라(약 1:23-25).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음으로 우리는 그분의 말씀을 취하여 담대하게 확언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말씀에 믿음으로 반응하는 것입니다(지식을 장부에 기록함으로 자본을 만들어 새로운 경제활동을 하는 것).
삶의 실제적인 면의 활성화는 장부의 능력에 기인합니다. 로마서 10:9-10에서 우리는 구원의 기초로서 고백의 원리 또는 확언의 원리들을 볼 수 있습니다.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실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구원은 오직 자기 자신이 예수 그리스도의 주되심을 고백할 때에만 실재가 됩니다. 주 예수님께서는 마태복음 12:37에서 말씀하셨습니다. 네 말로 의롭다 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함을 받으리라. 예수 그리스도의 주되심을 고백할 때 우리는 흑암의 권세와 죽음의 왕국으로부터 하나님의 사랑하는 아들의 왕국으로 옮겨지게 됩니다. 그분께서 우리를 흑암의 권세로부터 구하여 내셔서 그분의 사랑하는 아들의 나라로 옮겨 주셨으니(골 1:13). 그러므로 말씀을 확언하는 것은 하나님의 왕국에서 중요한 원리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성령의 이끌려 광야로 나아가사 40일간 금식하시며 마귀의 시험에 대항하셨습니다. 이때 예수님께서 시험을 어떻게 물리치시는지 확언의 원리와 능력을 볼 수 있습니다. 말씀하시기를 기록되었으되(saying, It is written), 말씀하시기를 기록되었으되(said it is written),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셨으되(said It is said)(눅 4:3-12, KJV).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음으로 우리는 그분의 말씀을 취하여 담대하게 확언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말씀에 믿음으로 반응하는 것입니다. 너희의 생활방식에 탐욕이 없도록 하고 현재 가진 것들로 만족하라. 이는 그가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를 떠나지 아니하고 너를 버리지 아니하리라.”고 하셨음이라. 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말하기를 주는 나를 돕는 분이시니, 사람이 내게 무엇을 하든지 내가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라 하노라(히 13:5-6). 하나님께서 어떤 말씀을 하셨든지 그것은 우리에게 반응하라고 하신 것이며, 그분이 하신 말씀을 고백하고 확언하는 것이 바로 그렇게 반응하는 것입니다. 또한 우리가 그것들을 말하되 인간의 지혜가 가르치는 말로 하지 아니하고 성령께서 가르치시는 말로 하나니 영적인 일들을 영적으로 비교하여 말하느니라(고전 2:13). 그럴 때 우리의 삶에서 하나님의 능력이 활성화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의 선물들을 우리 각자가 그 말씀에 동의하여 확언할 때 우리는 축복들을 경험하게 됩니다.





댓글